색소침착 치료 클리닉

 무턱대고 권하는 아무 시술이나 했다가...

                                       시술 후 부작용이나 색소침착으로 

                                                            고민하고 계시다구요?

한국인의 피부에 주로 문제가 되는 것이 색소침착입니다. 

​안전하다던 IPL이나 MTS 등의 물리적 자극, 기타 레이저 치료 후

피부의 과다한 손상으로 생기거나 염증반응 이후 발생하기도 합니다. 

염증 후 색소 침착

염증 후 색소침착이란 여드름이나 피부염, 자외선에 노출된 후 피부에 붉은 염증이 생기고 난 후의 갈색의 칙칙한 반점을 말합니다.

여드름, 피부염 등 피부의 염증은 표피의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색소 세포인 멜라닌 세포의 손상을 유발하고 멜라닌 세포가 손상되면 색소가 진피층으로 떨어져 쌓이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염증 후 색소침착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피부가 자외선에 과다 노출되면 멜라닌 세포의 숫자와 크기가 증가하면서 다량의 멜라닌 색소를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염증 후에 자외선에 노출되면이러한 색소침착이 올 수 있으므로 피부에 상처가 난 후딱지가 떨어진 뒤 피부가 빨간 상태이거나 여드름, 피부염 등이 생겼을 떄에는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레이저 시술 후에 피부가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거나 선크림을 충분히 바르지 않은 경우에도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이저 시술 후 골프나 수영 등 햇빛을 볼 수 있는 야회활동은 잠시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색소침착 치료 방법

색소침착이 심해진 경우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레이저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C6레이저토닝이나 시너지토닝 등의 시술로 진피내의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시키는 치료가 바람직 하며 표피에 남은 색소의 경우 엘립스 등의 시술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피층에서 부터 피부의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시술을 통해 건강한 진피를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며 시간이 지날 수록 피부는 진피층에서 부터 튼튼하게 되므로 강한 외부자극에도 견뎌낼 수 있게 됩니다. 

강남아이린의's Comment

한때는 IPL이 안전하다고 많이 하셨지요. 탈 나신 분들도 많으실 거구요. 어떠한 시술이던지 효과와 부작용은 상호작용 관계에 있습니다. 효과를 높이고자 하면 부작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일부에서는 부작용 우려를 없애고자 효과 없는 시술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 중간 접점을 잘 찾아내는 것이 경험 많은 의사의 역할이지요. 그리고 그 의사는 강남아이린에 있답니다.

색소침착이 발생했다면 치료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