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 / 주의사항

   치료전에도 / 치료후에도

           혈관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생활습관

​시너지 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안면홍조의 일반적인 주의사항

피부는 항상 보습에 주의하고 외출시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습진 연고등의 피부연고를 사서 바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술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혈관이 늘어낙 되므로 술은 가급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발랐을 떄 따끔거리는 화장품이나 자극이 있는 비누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온도변화에 노출이 안되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를 피하시는 것은 홍조의 악화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면홍조의 예방 및 주의사항

안면홍조는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기 떄문에 무엇보다 안면홍조를 치료하고 개선하려는 스스로의 노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홍조를 악화시키는 요인을 그대로 둔 체 고가의 레이저 시술을 받는다고 해서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치료기간에는 시술 후 주의사항에 유의하시고 홍조를 피하기 위한 일반적인 예방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우선 자외선은 혈관을 지지하는 탄력섬유를 파괴할 수 있기 떄문에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서 가급적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자외선에 의해 탄력섬유가 파괴되면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증상이 더욱 악화뢷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찬 바람이 부는 계절에는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찬바람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온도차가 심한 환경은 피하고 뜨거운 물에서 목욕을 하거나 추운 곳에서 뜨거운 곳으로 갑자기 이동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뜨거운 사우나나 심한 피부마사지도 피해야 합니다.

​;피부에 직접 바르는 화장품의 경우에도 스킨, 토너 등은 알콜 성분이 적게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고 따갑거나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피부 외용제를 함부로 사용하는 것은 주의하여야 합니다. 음식은 맵거나 뜨거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 드응ㄴ 피하고 치즈, 초컬릿,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술, 담배 등은 삼가는 것이 좋고 위염이 있다면 홍조의 주요한 악화요인이 되므로 내과적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감정의 기복이 심한 상황들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강남아이린의's Comment

홍조 치료는 가능한지요? 한번하면 환해지는 지요?

​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물론 홍조는 치료가 가능하지만, 지우개로 지우듯 얼굴의 붉은 부분만을 지울 수는 없답니다. 전체적인 붉음이 시술 회차를 거치면서 점차 줄어들게 되지요. 덤으로 피부가 전반적으로 환해지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답니다.

 

한번 시술 후 바로 좋아졌다 느낄 수 있지만 일주일도 안되어서 다시 붉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시술 이후에는 그 간격이 더 늘어난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홍조는 반복치료, 그리고 일상에서의 붉음증을 피하기 위한 노력 또한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