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방지 여드름

지긋지긋한 여드름
치료와 재발방지까지!!!

재발성 여드름에 대처하는 강남아이린의 진지한 피부미학!
상태에 따른 개인별 맞춤 시술과 재발방지에 중점을 둔 시술!!
여드름 이란?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피지가 원할하게 모공 밖으로 나오지 못해 막히게 되면서 염증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대부분 25세 이하의 연령대에 집중되어 나타나나 30대 초반까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은 사춘기에 안드로겐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지면서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져 피지분비가 많아지며 표피의 각질층이 모공을 막게되어 피지가 배출되지 못해 발생합니다.
또한 피지선 속에는 정상적으로 여드름균(P.acnes)들이 살고 있는데 피지가 원활히 배출되지 못하면 여드름 균이 다른 세균들과 함께 폭팔적으로 증가하게 되고 이들이 번식하면서 모공에 염증을 불러 일으켜 발생하는 것입니다.



여드름의 종류

모공이 막히거나 각질이 쌓여서 과잉 생성된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입구가 막힌 경우는 하얀 좁쌀같이 보이며 입구가 열린 경우에는 고인 피지가 산화되어 검게 나타납니다. 염증반응이 없는 상태로 집에서 짜낼 경우 세균에 의한 감염, 상처로 인한 흉터, 색소침착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면포에 세균이 자라면서 나타나는 염증성 여드름으로 점점 붉게 부어 오르며 누르면 아픕니다.
절대 무리해서 짜내면 안되며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붉은 여드름에 고름이 생긴 상태입니다.
붉은 여드름보다 더 붉게 부어오르며 노란 고름이 육안으로도 보입니다.
잘못 건드리면 패인 흉터가 남게 되므로 반드시 전문적인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성인 여드름

성인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25세 이후에 발생하는 여드름을 말하는데 크게 사춘기부터 진행된 경우와 25세 이후 처음으로 여드름이 발생한 진성 후기발성형 여드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성인여드름의 평균 발생 연령이 성인기 이후까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다양한 원인에 의한 성인성 여드름의 증상이 더 빈번해 지고 있습니다. 성인기에 발생한 여드름은 상처를 남기기 쉽고 세포재생이 원할하게 이루이 지지 않을 경우 여드름 흉터룰 남길 수 있습니다.


강남아이린 Tip!!!

성인 여드름 치료의 key
강남아이린에서는 피지조절제 등의 약을 복용하는 대신 레이저시술을 이용한 피지선의 위축과 여드름균의 치료로 여드름을 자연스럽게 치료하고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치료는 의사마다 경험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피지조절제를 복용하게 하고 여드름 압출치료 및 스킨케어를 받고, 바르는 연고나 기능성 화장품을 권하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여드름 치료에 있어 일률적인 치료법은 없으며 개개인의 피부 특성에 맞추어 적합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만, 최근에는 피부 타입이나 상태에 관계없이 일률적으로 피지조절제를 복용하고 박피형태의 스케일링으로 치료하는 패키지 형태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피지조절제는 오랜기간 먹어야 하기에 부작용의 위험성이 있으며 가임기 여성에게는 금기시 되는 약이기에 성인여성에게는 적절하지 못하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반복시술로 피부의 자연 방어막을 파괴하여 민감성, 홍조 피부가 될 수 있는, 피부조건을 따지지 않는 무조건 '필링'에도 반대입니다. 따라서 강남아이린에서는 피지조절제 등의 약을 처방하는 대신 레이저시술을 이용하여 여드름균의 치료와 피지선의 위축을 통한 자연스러운 여드름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지 않으므로 시술 후의 효과가 약에 의한 것인지 아닌지 알 수 있으며 몸의 컨디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피부컨디션의 회복과 빠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강남아이린의's Comment
만만한게 여드름? 여드름 치료는 사실 그리 어렵지는 않답니다. 꾸준한 손길이 필요하지요. 여드름에는 원인도 다양하지만 치료 방법도 다양합니다. 어떠한 병원을 선택하는 가로 치료의 방향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오랜기간 복용해야 하는 여드름약을 싫어한답니다. 일종의 호르몬을 조절하는 약으로는 근본적인 치료가 어렵지요. 반면에 여드름의 원인균을 관리하면서 재발 방지를 목적으로 한 치료로 건강한 여드름 치료를 지양하고 있습니다.